Agenda

CIO & CSO Summit

 
  7:30 AM

본 행사는 별도 초청에 한합니다. 
세션 참석을 원하실 경우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 부탁드립니다.

등록하기: https://bit.ly/3WGr8YQ 
 

 

급속도로 빠른 기술 변화는 인공지능(AI)을 신흥 소프트웨어 세그먼트에서 기술의 중심으로 전환 시켰습니다. 기업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경영진의 지원과 명확한 비즈니스 결과, 발 빠른 기술 채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CEO중 58%는 그들의 기업이 AI의 운영을 실행하고 있거나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역동적인 AI모먼트는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의 시대입니다. 

 

알고리즘이 기술 번영을 위한 새로운 설계자가 되고, 데이터가 의사 결정의 통화로 작동하며, 혁신이 경계를 넘어가는 세상을 상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바로 AI 모먼트입니다. 

 

금번 오프닝 키노트에서는 IDC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룹 산드라 응(Sandra Ng) 부사장이 오늘날 AI에브리웨어를 만들어 나가는 업계 전략을 모색하고 기업들의 AI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을 살펴봅니다. 더 나아가, 기술 임원 및 실무자들이 어떻게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성장 목표를 달성 하는지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합니다.

 

AI는플랫폼일 때 가장 강력합니다!

단일 AI 플랫폼은 기업 내 모든 시스템, 데이터, 프로세스 및 사람을 연결하고 일하는 방식을 분석, 통합, 단순화할 수 있는 단일 AI 기반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 단일AI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AI와Gen AI를 어떻게 일상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지 이를 통해 어떠한 즉각적인 성과를 가져갈 수 있을지 소개합니다.

 

Lenovo는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확장성과 에너지 효율을 갖춘 AI기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AI에 최적화된 디바이스와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Lenovo가 산업, 기업 및 개인을 위한 맞춤형 AI 지원 디바이스,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포켓(모바일)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의 모든 측면과 모든 산업에서 AI를 통해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In this dialogue session between IDC and Cloudflare, we will address what it takes for CIO and CISO to drive strategic advantage for their organizations. Specifically, we would like to address a few burning questions. How best to harness AI to supercharge cloud, network and security-enabled capabilities? How best to prioritize use cases for business impact? How to build sustainable, differentiated competitive advantage with AI?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는 기업들이 생성형 AI로 가기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RAG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로서의 벡터DB! 어떤 벡터 DB를 선정해야 할지 고민스러우실 텐데요. 벡터 DB를 기반으로 한 RAG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검색입니다. 이미 국내 최대 대기업 3사에서 모두 엘라스틱서치로 벡터 DB로 선택하였고 이미 운영환경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엘라스틱서치의 기존 키워드 검색에서부터 벡터 DB로써의 진화 과정 및 왜 벡터 DB는 엘라스틱이서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소개드립니다.

 

많은 투자로 확보한 GPU가 Data를 기다리며 놀고 있다면? GPU가 최대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충분히 공급하는 솔루션을 소개해 드립니다.

 

본 세션에서는 Gen AI의 역동적인 환경을 살펴보고, 그 방대한 가능성과 함께 반드시 주의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살펴봅니다. 발견의 여정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GenAI의 혁신적 잠재력을 탐구하고 잠재적인 윤리적, 사회적,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참석자들은 GenAI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관련 위험을 책임감 있게 관리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데이터 활용에 따른 데이터 저장소 트랜드 소개와 AI 확장으로 인한 데이터 센터 운영비용 최적화의 All-Flash 데이터센터 구현 방안 및 AI 성능을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구성 방안을 소개합니다.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Gen AI RAG 구성에 대한 인프라에 대한 설계 방안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통합(integration)과 자동화(automation)는 하나의 개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이 발표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오케스트레이션과 iPaaS의 미래, 그리고 Workato가 기업 시스템 간의 원활한 통합과 자동화를 어떻게 주도하는지를 소개합니다.

 

기업이 생성형AI와 LLM등 AI기술의 적극적인 도입을 검토하면서 기업 내 비정형 정보의 관리와 그 가치는 보다 중요해 졌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기업콘텐츠관리과 비정형정보관리 시장을 리드해 온 오픈텍스트가 최신 문서관리, ECM의 트렌드의 트렌드와 미래 로드맵을 이야기하고 이를 활용한 AI 유즈케이스와 전략를 소개합니다.
※ LLM (Large Language Model), ECM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AI 혁신의 시대에서 쿠버네티스/컨테이너 환경이 확산되면서 비즈니스 민첩성과 유연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동시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엣지를 위한 새로운 인프라 보안 스택의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습니다. 

기업 내·외부를 막론하고 적절한 인증절차 없이는 누구도 신뢰하지 않는 것이 기본 원칙인 '제로 트러스트'는 ‘아무것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철학으로 접근이 필요한 사용자와 기기에만 리소스 접근을 허용하지만 접근 범위를 최소화해 보안 사고의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 그 목표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수세의 오픈소스 솔루션을 통해 컨테이너 환경에서 사용의 편의성과 성능을 담보하면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구현하는 방안 및 구축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AI와 생성형 AI를 원합니다. 이 세션을 통해 텐센트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생성형 AI 기술 및 AI 서비스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어떻게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최근 LLM을 중심으로 Gen AI 시장의 경쟁 현황을 살펴봅니다. 
한국어 기반의 Foundation 모델을 비롯하여 다양한 Gen AI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 플랫폼 경쟁에 뛰어든 기술 벤더들은 물론 자사 업무에 AI를 도입하여 경쟁우위를 찾는 많은 기업들이 Gen AI 성공 사례를 알리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IDC의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Gen AI 시장 주요 플레이어들의 경쟁 현황을 살펴보고, 기업의 AI 여정에 벤치마크할 수 있는 사례들에 대하여 논의해봅니다.

 

2023년 챗GPT로 시작된 "생성형 AI"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능가하는 사회, 경제, 인류적 변화를 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본 강연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의 current status & future prospect를 논의합니다.